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편의 지원 사업' 수행 기관 선정

2025.06.30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이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편의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2025년 7월부터 시행되며, 수원병원은 지역 내 중증장애인을 위한 의료 편의 지원의 거점 역할을 맡게 된다.

경기도에서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이 선정됐다. 수원병원은 예약 지원, 진료·검사 동행, 수어통역사 상주, 수납 및 귀가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병원 내 전담 진료 코디네이터와 의사소통 지원 인력을 통해 7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개시된다.


김덕원 병원장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이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편의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우리 병원은 그동안 지역사회 내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전담 인력과 시설을 적극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진료받을 수 있는 ‘장애 친화적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사회 내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권 보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