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2025년 제1차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2025.06.18



지역 유관기관과 손잡고 응급·돌봄 의료체계 강화 나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은 파주시민에게 더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1차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파주시 보건소, 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12개 기관이 함께 모여 지역 내 필수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특히 지역 병원 간 협력, 응급환자 핫라인 연계, 새로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에 따른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은 “앞으로는 치료뿐 아니라 퇴원 후 돌봄까지 이어지는 연계가 중요하다”며, 각 기관이 역할을 분담해 환자 중심의 통합 돌봄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원오 파주병원장은 “이번 협의체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관 간 협력의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응급환자 대응부터 퇴원 후 돌봄까지 끊김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파주병원이 중심에서 조율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주병원은 파주시의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함께 공공의료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