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파주병원・연세송내과, 방문진료 ‘동행’

2025.01.02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원장 추원오)이 12월 30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역 내 적극적으로 방문 진료를 진행하고 있는 연세송내과(대표원장 송대훈)와 협약을 체결, 업무 및 자원 연계 활동에 나선다.

2일 파주병원에 따르면 연세송내과는 2015년 파주시에 개원해 2019년부터 노인, 장애인분들이 지속적이고 포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도록 다학제팀을 이루어 방문 진료를 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파주병원은 최상의 공공의료 실현과 파주시민의 건강한 삶에 공헌하는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자원과 정보를 다양하게 공유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추원오 파주병원장은 ″방문 진료의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연세 송내과와 함께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연세 송내과와 함께 지역사회 중심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대훈 연세송내과 원장은 ″파주병원과의 협력은 지역사회에 의료 사각지대로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돌봄이 필요한 파주 시민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파주병원은 지난해 2월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를 개소, 거동이 불편해 병원에 내원하기 어려운 파주시민의 집으로 의료진이 찾아가 의료, 복지 통합돌봄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자원 연계를 통해 대상자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내 가정간호서비스와 가정형 호스피스 의뢰로 의료적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