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등, 경기도의료원 발전방향 TF 3차모임 참석

2019.08.26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군포2)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고양시 NH인재원에서 열린 경기도의료원 발전방향 TF 3차모임에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 위원장을 포함해 왕성옥 보건복지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비례), 박태희(더불어민주당ㆍ양주1), 이영봉(더불어민주당ㆍ의정부2),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ㆍ파주1)과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ㆍ포천1) 등이 참석했다.

이번 3차 모임에서는 경기도의료원의 경영성과 및 공익적 비용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6개 병원별 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한 내부 토론을 벌였다.

경기도의료원 발전방향 TF는 도의회, 경기도, 경기도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전문가 등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경기도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동안 경과로는 지난 5월 8일 1차 회의에서 경기도 의료원 운영현황과 TF 운영계획을 논의했으며, 6월 26일 2차 회의에서는 공공성에 대한 합의를 주제로 토의한 바 있다.

정희시 위원장은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의 경우, 경기도 권역별 거점으로서 도민 건강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든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구체적 공공의료 체질개선을 위한 방안 도출을 위해 조금 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