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기 - 제목, 날짜, 첨부파일, 내용 제공

지역주민 여러분께 올리는 신년사

2019.01.08


 
존경하는 파주지역 주민 여러분!
 
 
‘2019년 황금돼지 띠인 기해년(己亥年)’을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산과 풍요의 상징인 올 한 해에는 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바가 이루어지고 지역사회에도 항상 웃음과 덕담이 활짝 피어나는 한 해가 되기 바랍니다. 늘 여러분 곁을 지켜온 저희 파주병원도 올해에는 더욱 분발하여 여러분의 이러한 소망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일조해나가겠습니다.
 
행복은 몸과 마음이 편한 상태를 의미한다는 지극히 평범한 진실을 우리는 망각하고 살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잃어버렸을 때에야 그 소중함을 깨닫고 후회하곤 합니다. 저희 파주병원 임직원들은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한다는 진리를 현실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여러분 곁에서 건강의 파수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편찮으신 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위하여 건강지킴이로서 올 한 해에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각별한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획득한 바 있는 의료기관 2주기 인증 획득에 따른 실질적 혜택이 병원을 찾아 주시는 여러분에게 피부로 느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춘 의료서비스를 통해 완성형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후속적인 (사회, 보건, 복지) 연계 편의에도 신경을 쓰겠습니다.
 
둘째, 검진센터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존의 일반, 맞춤형 종합검진은 물론, 지역에서 늘어나는 사업장 및 근로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올해부터 특수검진 일부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보다 완벽한 검진센터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셋째, 응급의료센터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나가겠습니다. 특히 경기도 서북부 응급센터로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응급실 내원환자의 편의를 위해 의료인력 확충과 시설개선을 적극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보호자 없는 병실운영으로 보호자의 사회,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국가적 정책사업인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내실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법적인 문제로 충분한 인력 확보 등이 쉽지 않은 점과 충원 등의 문제가 있지만 최대한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내원 환자 및 장례식장 방문객들의 최대 불편사항의 하나인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 내 주차공간을 최대한 내원객 여러분에게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직원차량 등은 인근에 별도의 주차공간을 마련코자 합니다. 그 밖에도 운영 중인 완화병동과 부족한 임상 진료과 개설에도 최대한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
 
새해에도 모든 직원이 합심 협력하여 여러분이 우선 찾는 병원, 늘 발전하는 파주병원, 더불어 행복한 치유의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그간 파주병원에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새해를 맞아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8.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장 추 원 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