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파주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

2024.12.13

파주시 중증응급환자 이송체계 확립과 응급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이 본격화됐다.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은 11일 파주시 필수보건의료 협력 강화를 위해 제2차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사업 ▲감염 및 환자 안전관리사업 ▲정신건강증진 협력사업 등 올해 추진 경과와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파주보건소가 마련한 ‘파주시 응급환자 이송지침’에 따라 각 기관별 역할, 환자 상태별 이송지침(경증환자, 심정지 환자, 심정지 외 환자), 파주시 응급의료 자원 등 병원 및 관련 기관 간 협조체계를 통해 응급환자 발생 시 적절한 기관으로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는 추원오 파주병원장을 비롯해 파주소방서 이상태 서장, 파주보건소 이한상 소장,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고광필 공공부문 담당 교수, 경기도 외상체계지원단 정경원 단장,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 조항주 센터장, 문산중앙병원 유환열 병원장 등 10개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추원오 파주병원장은 “파주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와 의료기관, 보건소, 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