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의정부병원,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2025.09.15.)

2025.10.02

거동 불편한 시민 위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의정부역서 홍보 캠페인 진행

| 내외경제TV=양상현 기자 | =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이 거동이 불편해 병원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운영 중인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 홍보에 나섰다. 9월 15일,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사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로 마련됐다.

2024년부터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는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의료진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진료와 상담을 제공하는 다학제적 돌봄 의료 서비스다. 이는 특히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서 이인영 의정부병원장은 “2026년 3월 시행되는 통합돌봄법에 발맞춰 의정부병원이 돌봄 의료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알고 이용해 의료 사각지대가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의정부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돌봄 의료센터 운영 외에도 가정간호, 중증장애인 치과 진료, 호스피스 완화 의료 등 다양한 공공 의료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출처: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 링크: 의정부병원,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 수도권 < 전국 < 기사본문 - 내외경제TV
○ 기자: 내외경제 TV 양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