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제 8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2025.09.18

포천병원은 지난 917() 오전 930분부터 1100분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환자안전의 날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환자와 보호자, 병원 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안전문화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에는 환자 참여 캠페인(O/X퀴즈를 통한 정확한 환자확인, 안전한 입원생활을 위한 낙상예방, 병문안 문화개선) 손위생 체험(감염관리실) 약물안전 캠페인(약제과) 금연 캠페인(보건관리자) 중증응급질환 인식개선 캠페인(공공보건의료사업실) 사회복지·가정간호·돌봄 서비스 안내(공공사업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짧은 시간 동안 환자안전의 의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병원에서 환자안전을 위해 이렇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오후에는 리더진들이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을 직접 찾아가 직원 라운딩을 실시해 간호사들을 격려하고 환자안전 관리 현황을 함께 점검했다. 환자안전 활동의 최전선에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백남순 병원장은환자안전은 의료서비스의 기본이자 최우선 가치라며이번 행사를 계기로 환자·보호자와 전 직원이 함께 안전문화 정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