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지역사회 연계 퇴원 후 복귀 지원 돌봄 시행

2025.07.11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연계 통합 사례회의

공공보건의료사업실 퇴원 인계동 통합사례회의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제공)
공공보건의료사업실 퇴원 인계동 통합사례회의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제공)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지난 10일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통합사례회의에 참여해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복귀 및 지속적인 건강·복지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대상자가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회의 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이번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는 ▲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건강복지팀 ▲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 3개 기관이 참여하여, 퇴원환자가 겪고 있는 복합적인 건강 및 복지 문제에 대해 기관별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보건 및 복지 자원 연계를 통해 퇴원 후에도 대상자가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김덕원 수원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환자 한 분 한 분이 퇴원 이후에도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다. 이번 통합사례회의는 각 기관이 협력해 복합적인 건강·복지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주철 기자 jc38@the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