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당뇨뷔페 행사 실시

2019.06.03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당뇨뷔페 행사를 5월 29일 가재울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위풍당뇨 환자 혈당 내리기 프로젝트' 당뇨뷔페 행사는 당뇨병을 진단받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론적인 당뇨교육에서 벗어나 식이체험 행사를 통해 잘못된 식생활 개선과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고 최소화 해 건강수명연장에 기여한다.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는 의정부병원은 물론 의정부시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와 공동으로 주최해 전년도보다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의정부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인 김나경 과장의 당뇨병 강의 및 의정부시 보건소 영양사의 식이관리 강의를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당뇨병 관리 및 당뇨식이 교육을 진행하였고 영양사의 지도하에 개인별 칼로리 처방에 따른 음식메뉴 선택 실습 및 당뇨식단 시식회를 진행했다.

또한 실제 식료품을 전시하여 영양성분표 확인하는 방법과 손세정 검안기(view box)를 이용한 손위생 체험 및 오염도 측정(APT swab)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만족도를 높였다.

하성호 의정부병원장은 "행사의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참가자분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당뇨뷔페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