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안성 양성면-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어르신 무료 이동진료 실시

2019.06.17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호만, 민간위원장 이재호)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이 13일 양성면 노곡1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치과 진료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치과 등 전문병원에 내원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방과 의사 2명, 치과 의사 1명, 간호사 3명, 치위생사 1명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의료원 무료이동진료팀이 지역 어르신 40여 명에게 한방과와 치과 무료 이동진료를 펼쳤다.

지역 어르신들은 협압·혈당 등 만성질환 건강상담, 한방침 시술, 한방약·한방파스 처방 등 한방과 진료와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를 받았다.

어르신 무료 한방·치과 이동진료 행사는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경기도의료원 무료이동진료팀과 연계해 양성면을 북부·중부·남부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하는 특화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북부권역에서 실시된 첫 번째 행사며 중부와 남부는 각각 8월과 11월쯤 실시될 예정이다.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몸이 불편하셔도 병원을 오가는 시간과 비용 등의 문제로 인해 치료를 중단하시거나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 올해 협의체의 신규 사업으로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서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호만 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의료 봉사를 위해 방문해주신 경기도의료원 직원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무료 검진 행사는 권역별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