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우리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임,직원은 서로 믿고, 서로 돕고, 서로 사랑하면서 환자를 중심으로 하는 병원, 공공진료의 확대, 경영의 합리화 및 쾌적한 진료환경의 조성을 통한 지역 공공의료 제공의 중추적 기관으로서 역할수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초일류 병원이 되기 위하여 최고의 진료, 최상의 서비스, 최적의 비용으로 고객에게는 건강을 병원가족에게는 행복을 지역사회에는 희망을 주는 병원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임·직원은 병원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할 것입니다.

둘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임·직원은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빠른 답변으로 고객의 궁금점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셋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임·직원은 고객이 의료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시정을 요구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절차를 제공하고, 적절한 시정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임·직원은 국가 공공의료 사업에 참여하고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의견 수렴과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공개 하고, 의료 서비스 환경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주민 중심의 병원

가. 주민이 직접 방문하였을시

① 전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고 병원을 찾는 모든 주민을 대할 때 밝은 미소와 45도의 정중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② 내원하는 고객께 항상 미소와 친절한 안내로 소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순서에 의한 진료와 장애인과 노인 등을 위한 안내원을 배치하여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③ 고객이 상담을 원하여 내원하시는 경우 친절하고 공손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10분 이내에 담당자와 면담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④ 시일이 소요되는 검사에 해서는 결과가 나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 주민이 전화로 궁금증을 문의 하였을시

①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② “인사말, 소속, 이름”을 밝은 목소리로 밝히겠습니다.
③ 주민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답하겠습니다.
④ 담당자 부재 시에는 메모를 남겨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그 결과를 전화 통보하겠습니다.
⑤ 다른 업무나 부서와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직통 전화번호를 알려드림과 동시에 10초 이내에 담당부서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⑥ 우편과 FAX, E-mail등으로 민원을 내시는 경우 민원 접수가 되었다는 사실을 24시간 내에 통보하여 드리고 15일 이내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처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⑦ 또한 통화를 마친 후에는 끝인사를 하고 주민보다 1초 늦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 저희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변지역과 대중교통 등의 이정표, 안내표지 등을 정비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면 응대할 경우에는 친절한 언행과 자세로 부서와 성명을 밝히고 필요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병원 건물 외부 및 현관내부의 간판과 부서 안내판을 정비하여 고객께서 더 쉽게 방문하실 부서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그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품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가. 우리는 전 주민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진료 시에도 응급실에 응급의학과 전문의의 항시 대기, 전문의 콜제도를 최대한 활용하여 주민이 한단계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우리는 환자에게 1분 더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환자 자신과 가족에게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다. 우리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와 관련된 교육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구성원들의 자질을 향상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개인 환자를 중점으로 제공되는 의료 사업으로 입원환자의 조기 퇴원 및 통원하기 힘든 환자를 가정 방문하여 간호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안감과 안정감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불만·고충시 처리


가. 불친절을 느꼈을 경우

- 옐로우 카드제도를 만들어 해당직원에 대해 1회에 지적이 있을 때마다 경고를 주고 3회이상 경고를 받는 직원에 대해 인사상 불이익을 주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재교육하고 즉시 민원인에게 잘못된 내용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나.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 민원인의 불만족 사항을 상세히 파악한 후, 규정상 업무 절차에서 만족을 느낄 수 없는 경우는 즉시 그에 대한 자료를 제시 이해가 되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직원들이 실수나 착오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나 업무처리가 잘못되었을 때는 즉시 사과하고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며 민원인에게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주민여론을 수렴하겠습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병원 내부적으로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 운영하여 고객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겠으며 병원장 보고하며 적극적인 개선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환자 권리 장전

우리는 인간사랑 의 이념을 실천하고 지역주민에게 최선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하여 다음과 같이 환자의 권리를 존중한다

1. 환자는 인간으로서 존엄한 예우를 받을 권리가 있다.
2. 환자는 차별 없는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3. 환자는 자신의 질병에 대하여 의료진으로부터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4. 환자는 언제나 필요 충분한 의료서비스를 요구하고 받을 권리가 있다.
5. 환자는 개인진료정보와 신체적 비밀 및 사생활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가. 고객이 제공하여 주시는 의견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발전에 커다란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시고 선생님의 관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나. 고객께서 방문하시거나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미리 전화 등의 방법으로 예약해 주시면 보다 정확하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고객께서 보실 때 자랑스럽고 친절한 직원이 있으시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시어 여타 직원들의 귀감이 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