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총게시글 99

(보도자료)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 현판식

작성자:정용성 2018.03.22 VIEW.4,269 No.29


“포천시 종합병원 최초 의료기관인증 획득”- 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 현판식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은 지난 3월21일 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의료기관인증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오수명 포천병원장을 비롯해 포천시보건소 김인숙보건위생과장, 포천병원 병원발전자문위원회 문백운 위원, 대한적십자사포천시지구협의회 김신인회장, 포천병원 호스피스전도사대표 정문숙대표, 파주병원병원장, 의정부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의료기관인증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하는 평가로써 지난 2017년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평가를 진행하여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기반으로 한 기본가치체계와 환자진료체계,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병원 전 부분에 대해서 조사가 이뤄졌다.   포천병원은 포천시 최초로 의료기관인증을 통과하였으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2018.02.07부터 2022.02.06까지 앞으로 4년동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의료소비자들에게 환자 안전과 의료 질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오수명 포천병원장은 ‘이번 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은 포천시 종합병원 최초로 획득한 것이며, 2017년 한해동안 인증평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의 단합된 모습과 할 수 있다 라는 믿음이 있기에 가능했으며, 4년후 있을 인증평가에서도 각자의 업무에서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포천병원 (환자안전지킴이 및 손씻기 행사)

작성자:정용성 2017.07.31 VIEW.7,737 No.28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을 위한” 포천병원은 7월 27일(목) 환자, 보호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을 위한 ‘2017 환자안전 & 감염관리 주간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병원 로비 1층에서 진행되었으며 포천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환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전한 처치 및 입원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관리 중요성을 인식하는 한편 환자안전 문화 정착과 손위생의 중요성을 인js식하고 감염예방 중 제일 중요한 손 씻기 행사를 진행하면서 손 위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7 환자안전 &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하였다.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정착을 위해 진행된 행사는 입원환자 및 병원방문객에게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부채를 증정, 환자안전지킴이들의 율동으로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식시켜주었다.   또한, 감염관리를 위한 손 씻기 행사는 내원객의 현재 손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세면기에서 올바른 손 씻는 방법을 알려주고 view box기계의 적외선촬영으로 손 위생 상태를 체크하여 주었다.   환자안전 행사에 참여한 내원객은 ‘처음에는 무슨일인가 싶었는데 병원에서 환자안전에 대해서 이런 행사가 열였다는것과 병원에서 환자를 이렇게까지 생각하는지 몰랐다.’라고 말하였다.   손 씻기 행사에 참여한 내원객은 ‘지금까지 손 위생에 대해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적외선 촬영을 하니 왜 손 위생이 중요한지 알았다. 고맙다’라는 하였다.

포천병원(노사 공동 선언문 선포식)

작성자:정용성 2017.07.31 VIEW.5,874 No.27


“위기극복과 지역거점공공병원 역할 강화를 위한”- 노 ․ 사 공동 선언문 선포식 -  포천병원은 7월 26일(수) 문경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유병욱 경기도의료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극복과 지역거점공공병원 역할 강화를 위한 ‘노 ․ 사 공동 선언문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선포식은 포천병원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앞두고 포천병원 노․사가 병원환경개선에 따른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기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노․사가 동반자로서의 상호 신뢰를 통한 소통과 공감, 화합과 배려로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과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사공동선언문을 선포하였다. ․ 첫째 : 리모델링공사 완료시까지 인력증원자제 ․ 둘째 : 희망자 무급 휴직 ․ 셋째 : 30분 빠른 진료개시   또한, 의료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편의를 증진시키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 상생 및 화합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서로 협심하며, 병원 운영 안정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공공의료를 실현하기 위한 기초를 다짐으로서 협력적인 노․사관계의 정착과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선언하였다.   포천병원은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개선 노력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비상대책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병원의 현 문제점 및 경영개선 사항에 대해 도출한 과제를 선정하여 이행해왔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노․사가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다졌다.   오수명 포천병원장은 “앞으로 병원 위기극복을 위해 노․사가 함께 최선을 다하겠으며, 협력적 노․사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으며, 노동조합지부장은 “공공의료 실현 및 지역주민의 건강함 삶에 기여하고자 협력적인 노․사관계가 정착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여 향후 포천병원 의 협력적 노․사 관계를 통해 경영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   문경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은 “경기도의료원에서 발생하는 착한적자에 대해서는 충분한 예산이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병원은 2017년 9월부터 2018년 8월까지 병원 전체 리모델링 공사(구조변경포함)로 인해 현재 152병상에서 최소 100병상까지 축소운영하게 되며, 공사가 끝나는 2018년 9월부터는 187병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

작성자:정용성 2012.12.27 VIEW.6,171 No.26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원장 오수명)은 12월 12일(수) 서울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임채민) 주최로 공공의료 QI(Quality Improvement)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도 전국 34개 지방의료원과 5개 적십자병원, 서울시 산하병원 등 총 155개 활동과제가 출품되었다. 전문가로 구성된 QI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 심사, 2차 예선 심사를 통해 10개 본선작을 선별하였으며, 이에 포천병원은 최종 본선작에 선정되었다. 포천병원 QI활동은 "업무 시스템 변경을 통한 효율 및 수익향상" 이라는 주제로 진단검사의학과에서 진행하였고, 업무환경, 업무 system 변경으로 효율적인 공간활용, 환자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기회비용을 줄임으로써 병원 수익의 향상에 기여하였다. 본선대회 결과 포천병원은 고객만족 경영의 성과로 전체 2위인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오수명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각 부서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업무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고, 병원의 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수익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아가 줄 것을 당부했다.  

새로워진 포천병원

작성자:정용성 2012.07.09 VIEW.14,041 No.21


포천병원이 새로워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포천병원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본관동 리모델링공사 및 장례식장 증축공사를 착공하여 금년 1월에 공사를 완공되었다. 공사 내용은 건물노후화에 따른 미관과 방음, 방풍이 잘 안되는 병실 창문, 노후화된 건물 배관, 도시가스, 협소하고 음침했던 장례식장을 리모델링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입원환경 조성과 넓고 편리한 장례식장, 약 300대를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 완비, 입원생활의 무료함을 달랠수 있는 산책로 조성을 통해 포천병원이 추구하는 “아름답고 푸른병원,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비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휴일이나 야간에 발생되는 응급환자와 교통사고 환자의 신속한 응급진료를 위해 응급의학전문가 24시간 상시진료하는 응급의료센터를 개소하고, 각 6인 병실에 독립된 화장실을 설치하여 입원환자의 화장실 이용편의를 제공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입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고, 그 동안 협소하고 불편했던 장례식장 시설개보수 및 구조보강, 2층 특실 신설, 관내에서 제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장례용품 판매제도를 시행하여 시민의 장례식장 이용 편의를 제공하여 포천시민과 경기도민을 위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신성한 사명과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