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센터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종합검진 유의사항

종합검진 검사 전 주의사항

· 금식안내
- 검사 전 날 저녁 식사는 기름기 없는 음식으로 가볍게 드시기 바랍니다.
- 밤 10시 이후부터는 음료를 포함하여 물,커피,껌 등을 섭취하지 마십시오.

· 검사 2~3일 전부터 과로와 음주는 피하십시오. (간기능과 위장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치료약은 검사 전 날까지만 복용해 주십시오. · 향 혈전제(아스피린, 플라빅스 등)를 드시는 분은 내시경 검사 시 조직검사가 필요할 경우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시어 3~5일간 약을 중단하여 주십시오. · 인슐린을 주사하시는 분은 검사 전날 저녁부터 주사하지 마십시오.

검사당일 준비사항

· 아침 식사는 물론 물,약,껌,담배 등을 일체 드시지 마십시오.(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위장 검사에 방해가 됩니다.) · 건강문진(의학문진, 영양문진)을 반드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검사 당일 아침 6시에 혈압 약만 복용하시고 오세요.· 당뇨병이 있으신 분은 검사 당일 아침 인슐린 주사나 약 복용을 금하여 주십시오. · 대변은 대변용기(검은색)에 채취하여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 임신 및 생리 중인 여성분들은 미리 의료진에게 알려 주십시오. · 콘텍트렌즈를 사용하시는 분은 검사 당일 안경을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안내

· 검진 일정변경시 예정일 2일전까지 연락해 주십시오. (TEL:031)539-9331, 9177 / FAX:031)539-9336) · 도난 방지를 위해 귀중품은 소지하지 마십시오. · 수면내시경(위,대장)을 하시는 분은 되도록 보호자분을 동반하여 주시고 당일 자가운전은 피하십시오.

대장내시경 검사 시 주의사항

· 보호자와 동행하세요. · 다음 일정에 따라 준비를 철저히 해주셔야 검사하기가 편안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시 주의사항
일 시 주의사항
검사 3일전부터 키위,수박,참외,포도 등 씨가 있는 과일,김,미역,현미밥,흑미밥 등은 드시지 마십시오.
검사 전날 1. 저녁 6시에 유동식(죽)드시고 변비가 심하신 경우 점심부터 유동식(흰 죽)으로 드십시오.
2. 저녁 7시부터 통 속에 미리 약간의 물을 가해 분말(1포)를 녹이고 다시 표시선까지 물을 채운 후 잘 흔들어 전 용액을 녹여주세요.
3. 신속하게 반 컵씩 10분 간격으로 약 6포를 복용하고, 장이 완전히 비도록 걸어 다니세요.
4. 약을 다 드신 후 차가운 생수를 1L 이상 드십시오.
검사당일 1. 새벽부터 반 컵씩 10분 간격으로 약 2포와 가스콜 2포를 복용하고, 장이 완전히 비도록 걸어 다니세요.
2. 약을 다 드신 후 차가운 생수를 1L 이상 드십시오.(더 이상 변이 나오지 않고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드십시오.)

주의사항

· 항 혈전제(아스피린, 플라빅스, 쿠마딘, 와파린 등)를 복용하시는 분은 위내시경 검사와 동일하게 주치의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내시경 검사전 복용을 중단해야하는 약들

내시경 검사전 복용을 중단해야하는 약들
아스피린 계통
1주일전 중단 아스트릭스(보령제약) 아스피린프로텍트
(신풍, 파시아코리아, 바이엘코리아)
이엔타스 등
(크라운제약)
3일전 중단 메소칸(초당약품) 베라실
(한국아스텔라스, 제일약품)
베셀 듀에프 갑셀
(이주약품)
세레나데
(유니메드제약)
실타존(한미약품) 아테로이드
(근화제약)
오팔몬(동아제약) 이부스크린
(일동제약)
와르파린나트륨
(대화제약)
왈파정
(유나이드제약)
쿠마딘(제일약품) 쿠파린(하나제약)
크리빅스(진양제약) 타클로돈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프라스피린
(한미약품)
플라그 등(유한양행)    
1주일전 중단 디스그렌(명인제약) 염산티크로피딘
(근화제약, 마이팜제약, 대화제약)
플라빅스 정 등
(한돈약품,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