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안내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응급진료안내

응급진료 접수·진료시간

응급진료 접수·진료시간 - 진료시간,접수·수납창구,문의전화
진료시간 접수·수납창구 문의전화
연중무휴
24시간 진료
주간
1층 원무과 접수·수납창구
야간
1층 원무과 야간수남
주간 031) 539 - 9132/133
야간 031) 539 - 9299

응급진료 절차

  • Step 01 진료접수

  • Step 02 진료

  • Step 03 수납

  • Step 04 귀가/입원

응급진료 절차 - 접수,진료,진료비 수납,귀가/입원
접수 1층 원무과
건강보험증(의료급여증)을 제출하여 원무과 접수창구(야간수납)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진료 응급실 진료
진료비 수납 1층 원무과
응급실진료 후 담당의사로부터 입원결정서를 발급받아 원무과 입/퇴원 창구
(야간수납)에 제출하시고 입원수속을 진행하세요.
귀가 / 입원 입원
응급실진료 후 담당의사로부터 입원결정서를 발급받아 원무과 입/퇴원 창구
(야간수납)에 제출하시고 입원수속을 진행하세요.

귀가
진료 후 주의사항 및 다음 진료일자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 귀가하세요.
※ 보호자가 접수 절차를 밟는 동안 환자는 진료를 받습니다.
   검사 후 처치 및 치료를 하며 필요한 경우 응급수술도 즉시 시행 합니다.

구급차 이용안내

- 다른병원으로 옮기거나 퇴원시 구급차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신청 : 해당병동, 외래, 응급실
- 상시대기 : 129 응급구조대 (유료)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 관련법률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응급의료비대불제도란?

응급환자가 의료비 부담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적정의 응급의료를 받도록 하여 귀중한 생명과 건강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 국가에서 만든 제도

1. 의료기관/이송기관 응급환자에게 응급의료 제공 2. 응급환자 미수금 발생 3. 의료기관/이송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게 대금지금청구 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대금지금 심사/지급 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응급환자에게 대금지금 상환통보 6. 응급환자는 대금지금 상환 * 응급의료비 미수금 대금지금업무는 보건복지부의 업무위탁으로 이루어집니다.

1. 의료기관/이송기관 응급환자에게 응급의료 제공 2. 응급환자 미수금 발생 3. 의료기관/이송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게 대금지금청구 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대금지금 심사/지급 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응급환자에게 대금지금 상환통보 6. 응급환자는 대금지금 상환 * 응급의료비 미수금 대금지금업무는 보건복지부의 업무위탁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불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응급증상

대불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응급증상(일부)
대불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응급증상(일부)
신경계통 급성의식장애, 급성신경학적 이상
심혈관계통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증상, 급성호흡곤란, 급성흉통 등
중독 및 대사장애 중독, 급성대사장애(간부전, 신부전, 당뇨병 등)
외과 개복수술이 필요한 급성복통, 광범위한 화상, 다발성 외상 등
 
안과 화학물질에 의한 눈의 손상, 급성 시력손실 등
소아청소년과 소아경련성 장애
정신과 자신이나 남을 해칠 우려가 있는 정신장애

출처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조 제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