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소개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신경과

과소개

신경과학은 뇌와 척추에 말초신경에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로, 뇌출혈, 뇌경색, 뇌종양, 척추외상 및 질환, 뇌외상, 간질 및 운동장애, 각종 통증, 선천성 기형 등 생명과 밀접한 중요한 질환들이 다루고 있으며, 이런 환자들이 정상적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치료 방법 및 수술 후 관리를 하는 의학의 한 분야 입니다
나이가 점점 들수록 뇌 기능 쇠퇴는 갈수록 진행 되어 심신장애나 정신과적 문제, 겉으로는 관련 없어 보이는 전반적 건강문제를 야기합니다.

예를 들면, 어지럼증, 비만, 불안, 우울증, 만성피로감, 근골격계의 통증, 말초신경질환증상,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더 나이가 들면 치매와 알츠하이이머병으로 진행됩니다. 위와 같은 기능적인 문제는 뇌신경전달 물질(도파민, 가바, 아세틸콜린, 세로토닌)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뇌졸중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조치는 매우 중요하며, 뇌졸중을 앓고 난 후에도 재발을 방지를 위한 약물요법, 식이요법 등의 방법에 숙지하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치료를 계속해도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만성적인 근골격계의 통증에서 벋어나기 위한 자세 및 일상생활습관에 대한 관리 및 약물가료도 중요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신경과 의료진은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진료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뇌의 건강 및 질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항상 최선을 다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의료진소개

송종민

송종민

전문분야뇌졸증,치매,두통,어지럼증,파킨스병,말초신경병,간질,안면마비,감각이상,근위축 및 마비질환,불면증과 수면장애,신경통,반신마비,손발저림(떨림),보행장애

진료과목신경과

 
▶학력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경희대학교병원 신경과 전공의

▶경력

신경과 전문의
임상신경생리(근전도 및 유발전위)세부전문의
TPI( 근막통증 유발점 주사치료) 자격수료

▶소속학회

대한 신경과학회 정회원
대한 파킨슨 및 이상운동질환학회 정회원
대한 수면학회 정회원
대한 치매학회 정회원
대한 뇌졸증학회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