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포천병원 '2019.경기도 다수사상자 내원대비 원내대응 종합훈련

2019.11.29


    “2019. 경기도 다수사상자 내원대비
             원내대응 종합훈련 개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은 지난 28일 5시부터 2019. 경기도 다수사상자 내원대비 원내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하였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중앙응급의료센터와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훈련은 포천지역내 고속도로에서 다중추돌 교통사고가 발생한 환자가 포천병원으로 대량 유입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되었으며, 포천지역 보건․소방 관계자들이 재난 발생 단계부터 병원 내 조치단계에 이르기까지 신속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갖춰 실제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은 재난 상황 발생 후 재난대책본부가 구성되고, 포천병원 매뉴얼에 따라 비상진료구역(긴급, 응급, 비응급)을 설치하고 병원으로 유입되는 환자를 신속한 중증도분류에 따라 입원, 수술, 전원, 귀가 등의 과정까지 시뮬레이션을 거쳤다.
 
이날 훈련에는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황영자 포천시보건소 보건사업과장, 유혁 경기도 북부재난본부 예방대응과팀장, 노숙현 경기도 보건의료정책과 응급의료팀장, 김은미 경기도 북부보건위생과 의약품팀장 등 12명이 참석하여 포천병원에 지대한 관심으로 훈련상황에 대한 평가하였다.
 
백남순 포천병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다수의 사상자가 동시에 유입되었을 때 병원의 응급의료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실전 모의 훈련을 거듭 실시하여 재난 상황에서도 환자의 안전을 지키는 신뢰할 수 있는 포천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