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상세화면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경기도의료원 책임의료기관 사업 실무자 워크숍 성료

2025.06.25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병원장 백남순)은 지난 624,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경기도의료원 책임의료기관 사업 실무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경기도의료원 책임의료기관 사업 실무자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책임의료기관 사업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실무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조직 활력 회복과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조별 토의 및 개선방향 도출, 라탄 체험, 비만관리 특강, 포천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사업추진 사례순으로 진행됐다. 이러한 조직 활력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창의력 발휘하고 성취감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경기도의료원 책임의료기관 사업 실무자들은 책임의료기관 사업을 수행하며 겪는 긴장감을 잠시 내려놓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진행된 비만관리 특강은 포천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신은영 실장(가정의학과 전문의/포천 유일 비만전문인정의)이 맡아 비만클리닉 운영 사례와 약물치료, 생활습관 개선 전략 등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만성질환 관리의 실질적 방안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조별 토의에서는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중증응급이송·전원 및 진료협력, 감염병 및 환자안전관리 등 책임의료기관의 주요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실무자 중심의 개선방향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백남순 병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실무자 간 긴밀한 협업의 토대를 마련하고, 책임의료기관 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지역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실천적 연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