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낙상예방운동 및 관절튼튼운동 프로그램 실시

2023.01.12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낙상예방운동 및 관절튼튼운동 프로그램 실시


포천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물리치료실장을 비롯해 작업치료사 및 물리치료사들이 약 2시간 동안 전문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병원장 백남순) 공공보건의료사업실 및 물리치료실은 “낙상사고는 노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문제로 낙상으로 인한 신체적 손상으로 골절과 심한 경우 뇌손상은 물론 2차적인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포천에 노인인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낙상을 예방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병원장 백남순)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물리치료실과 협력하여 대한노인회(지회장 김수동)와 협의를 거쳐 포천시 307개 노인정 중 병·의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12개소를 선정하였고,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3개월간 ‘낙상예방운동 및 관절튼튼운동 프로그램’ 실시, 그 첫 번째로 탄동1리 노인정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차후 프로그램 요구도에 따라 프로그램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