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포천병원, 공공의료 학습콘텐츠 방송 촬영 참가

2021.08.30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공공의료 학습콘텐츠 방송 촬영' 참가

 


 
2021827()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병원장, 백남순)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에서 주관한 공공의료 학습콘텐츠 방송 촬영에 전국 지방의료원을 대표하여 참가했다.
 
주제는 우리나라 공공보건의료 현황과 향후 10년의 과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강의를 맡았다. 우리나라 공공의료 현황과 역사적 기원, 그리고 공공의료의 중요성과 역할, 미래 전략에 대해 언급했다.
 
촬영에 동참한 기관은 국립중앙의료원, 영주적십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인천광역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전주시노인복지병원, 국립정신건강센터이다.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공공의료본부 의료사회복지사 정영록은 의료사회복지사는 병원에서 환자와 가족들이 질병으로 겪는 사회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지역사회로 잘 돌아가도록 돕는 일을 한다. 지역사회로 돌아간다는 것에 대한 병원의 역할은 어디까지인가?”라는 화두를 던졌다.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굉장히 고급스러운 질문이다. 현재 한국에서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좋은 모델은 찾기가 어렵다. 그렇지만 미래에 공공병원이 많이 확충되고 병원과 지역사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면 사회복귀에 길이 열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은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코로나19 환자를 전담치료하는 중에도 퇴원환자 지역사회연계 및 모니터링 중증응급환자 전원 및 모니터링지역사회 감염 관리체계 마련 등 우수한 지역협력모델을 운영하기로 알려져, 많은 의료기관에서 벤치마킹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