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

2012.12.27

 
201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 단체사진 201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 단체사진

                          <지역거점 공공병원 QI경진대회 '보건복지부 수상'>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원장 오수명)은 12월 12일(수) 서울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역거점공공병원 QI경진대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임채민) 주최로 공공의료 QI(Quality Improvement)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도 전국 34개 지방의료원과 5개 적십자병원, 서울시 산하병원 등 총 155개 활동과제가 출품되었다. 전문가로 구성된 QI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 심사, 2차 예선 심사를 통해 10개 본선작을 선별하였으며, 이에 포천병원은 최종 본선작에 선정되었다.

포천병원 QI활동은 "업무 시스템 변경을 통한 효율 및 수익향상" 이라는 주제로 진단검사의학과에서 진행하였고, 업무환경, 업무 system 변경으로 효율적인 공간활용, 환자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기회비용을 줄임으로써 병원 수익의 향상에 기여하였다.

본선대회 결과 포천병원은 고객만족 경영의 성과로 전체 2위인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오수명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 수상을 계기로 각 부서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업무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고, 병원의 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수익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아가 줄 것을 당부했다.

 

<글·사진 : 포천병원 정용성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