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포천병원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민자, 그가족 등)무료 건강검진 실시

2011.12.05

지난 12월 4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포천지역에 있는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민자, 그 가족 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포천병원은 2000년부터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의료소외계층 및 의료접근성 제고와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 및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민자, 그 가족 등)에 대하여 무료진료를 진행해왔다.

이날 행사는 시간적,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했던 외국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며 한국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하도록 돕기 위해 진행이 되었으며, 포천병원 공공사업과에서 주관을 하고 경기도와 포천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협조하여 약 200여명의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민자, 그 가족 등)을 진료하였다.

기본적인 건강검진과 외래진료를 실시하였으며, 향후결과에 따라서 B형간염항체가 없을시 B형간염백신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진료와 독감예방접종도 실시하였다.

공공사업과 양승균과장은 “앞으로 의료소외계층 및 관내와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 및 결혼이민자, 그 가족 등)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하였다.


                                                                   <글, 사진 : 행정과 정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