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기 - 제목, 날짜, 첨부파일, 내용 제공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경기 I-PLUS카드 우수협력업체’ 1위 선정

2012.12.14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2012 다자녀가정 우대 경기 I-PLUS카드 우수협력업체’ 중 1위로 선정되어 도지사 선정패 제막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는 이제율 경제부지사, 여성가족국장, 배기수 수원병원장외 의료원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경기 I-PLUS카드 우수협력업체 선정은 경기아이플러스 카드 가맹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3년간의 카드 매출 실적을 평가하여 실적이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세 자녀 이상 가정에 병원 이용료 중 본인부담금의 30% 할인혜택을 제공 지난 3년간 다자녀가정의 이용매출이 1억여원에 달할 만큼 활발한 실적을 거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기 I-PLUS카드는 경기도가 지난 2007년부터 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농협과 비씨카드사와 협력을 맺어 운영하는 제도다. 도내 만15세 이하 막내 자녀를 둔 두 자녀 이상의 가정이 가입할 수 있으며 그동안 1500여 가맹업체에서 3만5천여 건을 발급해 31억원의 매출 실적을 거뒀다.

 이제율 경제부지사는 “다자녀가정 지원과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의료혜택 뿐만아니라 학원, 쇼핑, 문화생활 등 다자녀가정이 보다 많은 경제적 혜택을 누리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배기수 수원병원장은 “ 경기도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공공의료 안전망 병원으로서 기능실현을 위해 노력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