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기 - 제목, 날짜, 첨부파일, 내용 제공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노동자건강증진센터와 파주상공회의소 업무협약

2020.12.21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은 최근 파주상공회의소를 찾아 ‘우리회사 건강주치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파주병원 추원오 병원장, 파주상공회의소 박종찬 회장, 파주병원 노동자건강증센터 이진우 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건강 취약 노동자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업장 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의지를 다졌다.

본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노동자 건강진단, 사업장 위험성 평가, 취약노동자 집중 사례관리 사업 ▶파주시 내 사업장 안전보건 향상을 위한 사업 ▶파주지역 노동자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회사 건강주치의 사업’은 전국 최초로 경기도 지자체 차원에서 진행하는 건강관리 지원 사업이다.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및 영세소상공인 사업장 노동자, 이주노동자 및 실직자, 기타 직업건강 취약사업장 종사자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노동자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사업장위해도평가 및 컨설팅, 일반 및 특수건강검진, 집중사례관리 등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산업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원오 파주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지역에서 일하는 건강취약노동자의 건강이 한 단계 증진되는 계기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며, 파주병원은 최상의 공공의료를 실현함으로써 파주지역 노동자의 건강한 삶에 공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