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공지사항

지역주민 여러분께 올리는 신년사

2015.01.15


존경하는 파주 지역주민 여러분!!!

 

2015년 을미년 청양띠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청(靑)이 뜻하는 푸른색의 의미대로 진취적이고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한해가 되여러분이 환하게 웃으실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 한 해는 많은 사건과 사고로 인해 온 국민이 슬픔과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파주병원은 파주시의 유일한 종합병원이자 응급의료센터로서, 지역주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공공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해왔습니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였고, 경기도에서 시행한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장 경영평가에서 2년 연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고, 진단검사의학과가 우수검사실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하였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 그리고 과잉도 아니고 과소도 아닌 적정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친절하고 설명 잘 해주는 병원을 만들기에 전념하였습니다.

무엇보다 2014년 핵심 성과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제 수검입니다. 의료기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해, 국민에게 양질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제도로써 파주병원은 2014년 12월 3~5일까지 의료기관 인증제에 대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

새해에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등 의료환경의 변화가 격화되는 시기로, 파주병원은 그 동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파주병원의 슬로“Challenge 2020!!” 즉 2020년까지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병원을 만들기 위한 특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첫째, One-Stop 건강증진(검진)센터 설립입니다.

국고지원사업으로 건강증진(검진)센터 건축 예2,200백만원을 확보하였으며, 2016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현재 설계 작업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검진을 받으실 때 본관과 별관의 여러 과를 찾아 다니시느라고 불편하셨는데, 앞으로는쾌적하고 안락한 건강증진(검진)센터 한 곳에서 검진이 가능하게 되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며, 질병의 조기진단과 예방으로 국민 의료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둘째, 심·뇌혈관 클리닉 운영입니다.

노령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대표적인 성인병인 심장과 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진단과 치료, 예방에 대한 진료체계를 구축하고자 추후 건강증진(검진)센터 內에서 심·뇌혈관 전문 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셋째, 경기도 최북단 지역응급의료센터 운영입니다.

파주병원은 그 동안 파주시의 유일한 응급의료센터로서, 우수 응급의학과 전문의(5명)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는 등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또한 진료의 표준모델을 만들어, 시간을 다투는 응급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한 파주, 건강한 파주를 만드는데 기여하여 왔습니다. 금년에도 최고의 의료진과 최우수 의료장비로 더욱 믿고 찾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응급센터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호스피스 완화 및 보호자 없는 병동 운영입니다.

호스피스 완화병동을 운영하여 말기암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줄이고, 삶의 질을 향시켜 죽음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경감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공동간병인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全병(255병상)으로 확대 개설할 경우, 보호자 없는 병동을 운영하여 환자가족들의 간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제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섯째, 재활의료서비스 제공입니다.

파주병원은 재활의학과 전문의 1명, 물리치료사 2명, 운동치료사 2명, 작업치료사 1으로 재활·물리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 환자가 많은 농촌지역에서 뇌중과 관절질환의 휴유증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지금까지 파주병원에 보내주신 진심 어린 관심과 성원에 무한한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파주병원의 모든 직원들은 더욱 분발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공병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5. 1. 15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장 김 현 승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