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소개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 진료로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한의과

과소개

경기도의료원 6개병원중 최초로 의정부에 개설된 한의과에서는 한의학적 원리에 따라 침, 뜸, 한약 부항, 봉약침, 추나치료등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병의 근본원인을 해결하도록 합니다. 척추관절질환, 뇌혈관질환, 중풍후유증, 두통, 소화기질환, 만성피로, 비만, 난임, 소아성장등의 전문클리닉을 운영합니다.

* 척추관절클리닉
만성요통, 어깨와 목의 통증, 무릎통증등 디스크질환이나 관절질환이 의심될경우 한양방협진을 통해 정밀검사를 하고 맞춤치료를 하게 됩니다. 전기 침치료와 온역요법 및 손상된 근육과 인대회복을 위한 봉약침치료 척추관절의 건강한 회복을 위한 추나치료등을 시행합니다.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NIH)이나 국내 연구기관의 연구 결과에 의해서 침으 우수한 통증 조절기존과 면역증강 효과를 비롯해 신경, 면역, 내분기계의 상당한 임상적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통증에 대한 침구치료는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이나 면역력을 높여서 통증을 해소시키고 건강한 상태가 되게 하는 전인 (全人)라고 할 수 있으며 경락계의 활동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인체가 원래 가지고 있는 통증억제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만성적 통증에는 척추와 관절주변 근육인대으 회복과 보강을 위한 한약치료가 필요합니다.

* 뇌혈관질환 중풍후유증클리닉
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중풍환자의 진행기, 후유기 동안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들에 대하여 한약, 침, 뜸 등의 치료와 물리요법 및 재활요법등을 병행하여 치료효과를 높여줍니다.

* 두통클리닉
기허, 혈허, 담음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두통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화되어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원인에 따른 맞춤치료로 두통증상을 개선합니다.

* 소화기질환클리닉
소화불량, 식욕부진,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소화기 증상으 원인을 규명하고 근본적으로 비위기능을 건전하게 회복시키기 위한 한약 및 침구치료를 합니다

* 만성피로클리닉
소화불량, 식욕부진, 어지러움,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증세에 대해 기허증, 혈허증, 음허증 등으 원인에 따라 꾸준한 한약치료로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기능을 정상화시키도록 합니다.

* 비만클리닉
신진대사기능저하, 담음증, 어혈증등의 원인에 따른 비만에 대한 맞춤한약처방으로 신체기능을 활성화하여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식욕감퇴등을 통해 체중을 정상화하도록 돕습니다.

* 난임클리닉
몸이차거나 비만, 스트레스등 다양한 기능적 원인에 의해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 한약, 뜸치료를 통해 임신확률을 놀여주고 임신이 잘 유지되도록하며 건강하게 순산하도록 돕는 치료를 말합니다.

* 소아성장클리닉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저해요인인 소화기능부전, 비만, 스트레스, 선천적 허약, 알러지질환에 대한 맞춤처방을 하여 충분히 잘 자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줍니다.

의료진소개

박은서

박은서

전문분야척추관절질환,뇌혈관질환,중풍후유증, 두통, 소화기질환,만성피로, 비만,난임,소아성장, 갱년기,금연

진료과목한의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동서의학대학원 석,박사
연세조은한의원, 예인한의원 대표원장 역임
한양대학교 국제병원 한의사 연임
계명대학교 보건대학원 강사 역임

※ 저서 ※

<치매백문백답>
<갱년기 - 마음도 쉬어야 부드러워집니다>
<99세까지 88한 몸살림설명서>
<잘 먹어야 잘 산다>
<뇌건강을 지키는 계절음식>
<알파고 동의보감>

※ 콘텐츠 ※

직장인 역량강화 콘텐츠 <팔색쇼-동의보감 건강법>
교원 원격연수 콘텐츠 <건강을 지키는 기(氣)통찬 동의보감> 등 건강콘텐츠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