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경기도의료원은 최상의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총게시글 97

(보도자료)포천병원 원내 재난대응 훈련

작성자:정용성 2018.11.21 VIEW.12,408 No.37


    “포천시 재난대응의 최전선”- 응급의료기관 원내 재난대응 훈련 - 포천병원은 지난 11월 8일(목)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도 재난응급의료 취약지 응급의료기관 원내대응교육훈련’을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였다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지역내 다수사상자 등 다수의 환자발생에 대한 응급의료기관 재난 대응 역량강화로 ‘현장단계부터 병원단계’의 경기도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점검 통하여 재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이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대상기관은 재난의료 취약지역 내 응급의료기관 8개소(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파주병원, 이천병원, 안성병원, 연천군보건의료원, 청심국제병원, 양평병원, 세종여주병원)가 지정이 되어 있으며,   재난 발생 초기 대응 훈련방식은 1개조를 편성하여 이론교육과 원내대응 훈련으로 진행하였다.   원내대응 훈련의 경우 환자분류, 응급처치, 임상검사, 방사선촬영, 입원 및 후송 등으로 다수의 환자 발생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진료과정과 처치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하여 훈련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재난 대응훈련체계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오수명 병원장은 ‘앞으로 이런 원내재난 교육훈련을 재난발생시 빠른 조치로 재난피해를 최소화 시킬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하였다.

(보도자료)포천병원 CP & QI 보고대회 개최

작성자:정용성 2018.11.21 VIEW.10,404 No.36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CP & QI 보고대회 개최”- 표준진료지침 2팀과 업무혁신 4팀으로 업무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큰 효과 기대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은 지난 11월 1일 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2018 CP & QI 보고대회’를 개최하였다.   적정진료실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보고대회는 지난 1년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한 활동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주제’를 가지고 각부서에서 활동한 결과를 직원들에게 보고하였으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QI 참가팀 중 수술팀은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성 관리”라는 주제로 항생제 신호등을 빨간불에서 초록불로 바뀌게끔 시스템을 변경하여 향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바라보고 있다.   이날 보고대회 중 표준진료지침(CP) 발표는 6개의료원 중 최초이며 산부인과와 비뇨기과과장들이 발표를 하였으며 고영채 산부인과장은 ‘2016년부터 공공의료 CP개발에 참여한 자연분만+신생아 CP’, 김세영 비뇨기과과장은 ‘2018년 신규개발중인 비뇨기과 요관경하결석제거술 CP’에 대하여 발표하였다.CP발표와 동시에 각 CP에 대한 직원 교육의 효과도 있어 CP에 대한 직원 인식도가 높아졌다.   이날 참석한 포천병원 오수명 원장은 ‘이런 보고대회를 통해 CP(표준진료지침)를 활성화하여 환자들에게 적정진료와 표준화된 일률적인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포천병원 변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가져야 된다.’라고 하였다.

(보도자료)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포천병원 격려 방문

작성자:정용성 2018.11.21 VIEW.317 No.34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포천병원 격려 방문 ”       지난 9월 4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포천병원을 방문하였다.   이날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을 포함한 최종현 위원, 왕성옥 위원, 김영해 위원, 김은주 위원, 박태희 위원, 이영봉 위원, 지석환 위원, 이애형 위원이 참석하였고, 경기도청 보건정책과 류영철 과장과 최영성 팀장이 참석하였다.   정회시 보건복지위원장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권 확보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병원장님을 비롯한 직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보건복지위원회가 포천병원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직원들은 격려하였고,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공공의료 확대와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당부의 얘기도 하였다.   또한 현재 포천병원은 현안문제점 및 의견사항에 대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분만센터운영 및 다문화 가정과 소통문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운영과 관련한 고객만족도, 병원 리모델링 공사로 입원환자 및 직원들의 문제점 등에 대해서 의견을 청취하였다.   오수명 병원장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경기도민이 가장 먼저 찾는 최고의 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하였다.

(보도자료)이재명 경기도지사 포천병원 방문

작성자:정용성 2018.08.23 VIEW.1,791 No.33


“ 이재명 경기도지사 포천병원 방문 ”    금일 8월 22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포천병원을 방문하였다.   이재명 도지사는 포천시청 수원산터널 도로건설시찰을 마치고 포천병원을 방문하여 현안문제점을 논의하였다.   이날 이재명 도지사를 포함하여 박윤국 포천시장, 이진찬 균형발전기획실장, 이상구 기획예산담당관,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 오수명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병원 현안문제점인 리모델링 공사진행사항, 의료인력 구인, 포천병원 이용접근성이 떨어짐에 따라 이전신축의 필요성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재명 도지사는 ‘현재 지역주민의 의료혜택을 높이고자 간호간병병동을 운영함에 있어 간호사 인력 충원문제와 취약지역인 포천까지의 의사수급의 어려움은 없는지’에 대해 새심한 부분까지 청취하였으며, ‘포천병원이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오수명 병원장은 “갑작스런 방문으로 준비를 하지는 못하였지만 간략하게라도 포천병원이 현안문제점과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써 지역주민에게 의료혜택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하였다.

(보도자료)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 현판식

작성자:정용성 2018.03.22 VIEW.4,267 No.29


“포천시 종합병원 최초 의료기관인증 획득”- 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 현판식 -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은 지난 3월21일 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의료기관인증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오수명 포천병원장을 비롯해 포천시보건소 김인숙보건위생과장, 포천병원 병원발전자문위원회 문백운 위원, 대한적십자사포천시지구협의회 김신인회장, 포천병원 호스피스전도사대표 정문숙대표, 파주병원병원장, 의정부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의료기관인증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하는 평가로써 지난 2017년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평가를 진행하여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기반으로 한 기본가치체계와 환자진료체계,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병원 전 부분에 대해서 조사가 이뤄졌다.   포천병원은 포천시 최초로 의료기관인증을 통과하였으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2018.02.07부터 2022.02.06까지 앞으로 4년동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의료소비자들에게 환자 안전과 의료 질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오수명 포천병원장은 ‘이번 포천병원 의료기관인증은 포천시 종합병원 최초로 획득한 것이며, 2017년 한해동안 인증평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의 단합된 모습과 할 수 있다 라는 믿음이 있기에 가능했으며, 4년후 있을 인증평가에서도 각자의 업무에서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포천병원 (환자안전지킴이 및 손씻기 행사)

작성자:정용성 2017.07.31 VIEW.7,736 No.28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을 위한” 포천병원은 7월 27일(목) 환자, 보호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을 위한 ‘2017 환자안전 & 감염관리 주간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병원 로비 1층에서 진행되었으며 포천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환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전한 처치 및 입원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관리 중요성을 인식하는 한편 환자안전 문화 정착과 손위생의 중요성을 인js식하고 감염예방 중 제일 중요한 손 씻기 행사를 진행하면서 손 위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7 환자안전 &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하였다.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정착을 위해 진행된 행사는 입원환자 및 병원방문객에게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부채를 증정, 환자안전지킴이들의 율동으로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식시켜주었다.   또한, 감염관리를 위한 손 씻기 행사는 내원객의 현재 손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세면기에서 올바른 손 씻는 방법을 알려주고 view box기계의 적외선촬영으로 손 위생 상태를 체크하여 주었다.   환자안전 행사에 참여한 내원객은 ‘처음에는 무슨일인가 싶었는데 병원에서 환자안전에 대해서 이런 행사가 열였다는것과 병원에서 환자를 이렇게까지 생각하는지 몰랐다.’라고 말하였다.   손 씻기 행사에 참여한 내원객은 ‘지금까지 손 위생에 대해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적외선 촬영을 하니 왜 손 위생이 중요한지 알았다. 고맙다’라는 하였다.